정윤경 교육기획위원장 부곡중앙초 증축관련 현안사항 논의
상태바
정윤경 교육기획위원장 부곡중앙초 증축관련 현안사항 논의
  • 길민정 기자
  • 승인 2020.08.21 10: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위원장 정윤경 의원(더불어민주당, 군포1)은 20일 도의회 회의실에서 군포지역 부곡중앙초 증축 관련 민원과 관련하여 도교육청과 군포교육지원청 관계자를 만나 현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부곡중앙초는 2010년 24학급으로 개교한 학교로 2016년 학령아동 증가로 13실을 증축한 상태다. 그러나 인근 의왕 초평동 일대에 2024년 입주를 목표로 조성되는 초평지구에 전입되는 학생들을 부곡중앙초 추가 증축을 통하여 수용하는 것으로 교육청에서 방향을 잡으면서 해당 통학구역 학부모들이 공사에 따른 학습권 침해와 학생안전 문제, 과밀학급 우려, 교육여건 악화 등을 이유로 민원을 제기하고 있는 상황이다.

경기도교육청 관계자는 초평지구의 신규입주 세대수 및 예상 학생수가 학교설립요건에 미치지 못해 학교신설이 어렵고, 중장기적 관점에서 현재 통학구역내 신입생 감소추이 등을 고려할 때 장기적으로는 학교가 지나치게 소규모화 될 우려도 있어 적정규모 학교 유지를 위해서도 초평지구 학생수용을 위한 증축은 필요한 사항이라는 교육청의 입장을 설명했다.

정위원장은“현재 정부차원에서 학교설립 요건을 엄격히 제한하고 있어 학교설립이 어렵다는 교육청의 입장을 이해하더라도, 부곡중앙초 학생과 학부모들은 당초 24학급 인가 학교가 42학급까지 늘어나게 되면 증축에 따른 학습권 침해와 안전문제, 향후 교육환경 악화 등을 또다시 학부모들이 일방적으로 감내해야 한다는 것은 지나치게 일방적인 처사”라고 지적했다.

또한 “현재의 상황에서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최선의 선택은 무엇이고,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 무엇인지 대안을 마련해 올 것”경기도교육청 관계자들에게 요청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