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데이터 활용으로 경기도 내 산업단지 활성화 정책 정비해야!
상태바
빅데이터 활용으로 경기도 내 산업단지 활성화 정책 정비해야!
  • 길민정 기자
  • 승인 2020.11.09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김미숙 의원,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행정사무감사서 산업단지 활성화 방안 제시

 

경기도의회 경제노동위원회 김미숙 의원(더불어민주당, 군포3)이 6일 경제노동위원회 회의실에서 진행된 2020년도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행정사무감사에서 경기도 내 산업단지 활성화를 위해서 철저한 데이터 분석을 통해 정책 마련이 필요하다고 지적하며 빅데이터 활용을 제안하였다.

김미숙 의원은 경기도 내 산업단지 노후화 및 침체된 분위기가 심각한 수준이라며 대책 마련의 시급함을 지적하며 행정사무감사 발언을 시작하였다. 김 의원은 산업단지 관련 데이터의 수집 및 관리부터 정보처리에 이르는 빅데이터 활용 및 일선의 이야기를 듣는 실태조사를 기반으로 현실성 있는 산업단지 활성화 정책을 수립해야 한다고 제안하였으며, 이에 김기준 진흥원 원장은 산업단지 점검 및 제안한 내용의 수행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답변하였다.

또한 김 의원은 청년 창업자의 창업성공률 제고 및 일자리 창출을 위해 시행한 청년 프런티어 사업이 19년 단해년도 시행 후 20년도에 중지되었다고 발언하며 청년 실업 및 창업 실패에 따른 재기 어려움을 겪는 청년을 위한 사업으로서 기능했던 본 사업을 다시 하는 것을 고려해 봐야 한다고 제안하였다. 아울러 이와 유사한 사업을 추진할 때, 지역적 형평성 고려하여 사업 추진에 잡음이 없어야 한다고 하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