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연) 군포 프라임필, 국내 최대 클래식 축제 ‘2021 교향악축제’ 참가
상태바
공연) 군포 프라임필, 국내 최대 클래식 축제 ‘2021 교향악축제’ 참가
  • 길민정 기자
  • 승인 2021.04.09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민간 오케스트라로서 유일하게 매년 참가 … 지휘 박준성, 바순 유성권 협연, 4월 16일 공연

 

 

국내 음악계의 최대의 축제인 2021 교향악축제에 민간 오케스트라로서 유일하게 매년 참가하고 있는 군포 프라임필하모닉오케스트라가 올해도 어김없이 참가하여 그 실력을 펼친다.

4월 16일(금) 예술의전당 콘서트홀에서 진행될 이번 축제에서 군포 프라임필하모닉은 유럽을 중심으로 세계무대에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는 지휘자 박준성과 바수니스트 유성권의 연주로 함께할 예정이다.

2016년 하차투리안 국제 지휘 콩쿠르와 2020년 아르투루 니키쉬 국제 지휘 콩쿠르 우승으로 한국 음악계를 이끌어갈 젊은 지휘자 박준성의 지휘로 <하차투리안, 교향곡 제2번 “종”>을 선보이며, 대한민국 관악의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는 베를린 방송교향악단의 수석 바수니스트 유성권씨의 협연으로 <모차르트, 바순 협주곡 내림나장조>가 연주될 예정이다.

<하차투리안, 교향곡 제2번 “종”>은 하차투리안의 작품 중 러시아 정부로부터 최고의 작품상을 받은 작품으로 2차 세계대전 중에 완성된 곡이다. 국내 초연 이후 두 번째로 군포 프라임필이 연주하며 비극적인 시대적 분위기속에 피어나는 희망의 메시지를 담고 있는 작품처럼 코로나 팬데믹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국민들에게 희망의 메시지를 음악을 통해 전달할 것이다.

한편, 군포문화재단은 군포시를 대표하여 2021 교향악축제에 참가하는 군포 프라임필하모닉오케스트라의 일부 공연료를 지원한다. 이를 통해 군포문화재단은 상주단체인 군포 프라임필하모닉의 기량 및 역량을 강화하는 데에 기여하고자 한다.

많은 관객에게 기대를 모으고 있는 이번 공연은 관람객의 안전을 위해 한 좌석 띄어 앉기로 진행되며, 공연예매는 예술의전당 홈페이지와 인터파크티켓(ticket.interpark.com, 1544-1555)에서 가능하다.

 

 

■ 프로그램

R. Wagner Siegfried Idyll / 군포 프라임필

바그너 지그프리트의 목가

W. A. Mozart Bassoon Concerto in B flat Major K.191 / 바순 유성권

모차르트 바순 협주곡 내림나장조 K.191

A. Khachaturian Symphony No.2 In E minor 'The Bell' / 군포 프라임필

하차투리안 교향곡 제2번 마단조 ‘종’

 

■ 출연진소개

 

지휘자 박준성

 

지휘자 박준성은 독일 슈투트가르트 국립음대에서 피아노를 전공하던 중 오스트리아 빈 국립음대 지휘과에 진학하여 학·석사 과정을 마쳤으며 영국 Leverhulme Trust 재단으로부터 장학금을 후원 받았다.

2017-2019 시즌 BBC Scottish Symphony Orchestra 부지휘자를 역임하였고 영국 Grange Park Opera, BBC Proms, Edinburgh International Festival 등 다수의 페스티벌에서 부지휘자로 활동하였다.

그는 BBC Scottish Symphony Orchestra, Royal Scottish National Orchestra, BBC National Orchestra of Wales, Wiener Kammer Orchester, Kaunas City Symphony Orchestra, Janacek Philharmonic Orhchestra, Lutoslawski Philharmonic Orchestra, Neubrandenburger Philharmonie, Brandenburgisches Staatsorchester Frankfurt, Norddeutsche Philharmonie Rostock 등을 지휘하였으며 국내에서는 강남심포니오케스트라, 대구시립교향악단, 광주시립교향악단을 지휘하였다.

2020년 아르투르 니키쉬 국제 지휘 콩쿠르에서 1위를 수상하였으며 2016 년에는 하차투리안 국제 지휘 콩쿠르에서 1위 및 오케스트라가 뽑은 지휘자상, 해석상, 초청연주상 3개의 특별상을 함께 석권하였고 2015 년에는 부카레스트 국제 지휘 콩쿠르에서 3위에 입상한 바 있다.

2016 년 이탈리아에서 개최된 Accademia Musicale Chigiana 페스티벌에 참가한 그는 Daniele Gatti 가 선정한 최우수상 및 초청 연주상을 받았으며 2015 년 Parnu Music Festival 의 Paavo Jarvi 마스터 클래스에서 지휘한 그의 연주가 영국 클래식 저널인 The Arts Desk 에서 큰 호평을 받기도 하였다. 또한 지휘자 정명훈으로부터 선정되어 인천&아트 음악 페스티벌과 서울시립교향악단이 주최한 지휘 마스터 클래스에 참가하여 정명훈을 사사한 바 있다.

 

바순 유성권

 

대한민국 관악의 새로운 역사를 쓰고 있는 바수니스트 유성권은 17세에 베를린 국립음악대학교에 최연소로 입학 및 졸업하였으며 21세의 나이로 베를린 방송교향악단의 수석 바수니스트로 입단, 악단 전 파트를 통틀어 가장 어린 나이로 활동하며 또 하나의 경이적인 최연소 수식어를 남겼다. 수석 입단한지 6개월만에 종신단원으로 임명이 될 정도로 그 실력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그는 2009년부터 현재까지 베를린 필하모닉 오케스트라, 라이프치히 게반트하우스 오케스트라, 도이치 심포니 오케스트라(DSO), 베를린 콘체르트하우스 오케스트라, 도이치오퍼 베를린, 코미쉬오퍼 베를린에서 객원 수석을 역임하기도 하였다.

오케스트라 악기로서만이 아니라 바순이라는 악기가 가진 매력을 다양하게 선보이고자 하는 그는 독주 및 실내악주자로도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베를린 방송교향악단, KBS교향악단, 코리안심포니 오케스트라, 대전시향, 수원시향, 심포니 송, 드레스덴 음악축제, 리아스 챔버오케스트라, 아마데우스 챔버오케스트라 등 국내외의 다양한 오케스트라와 협연 무대를 가졌으며, Stradivarius Quartet, RSB목관 오중주, East side oktett, Club M 등에 참여하며 실내악 멤버로도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선보이고 있다. 또한 국내에서는 윤이상 작품에 조예가 깊은 독일 연주자들로 구성된 “윤이상 솔로이스츠 베를린”으로 초청받아 통영국제음악제에 참가하였다.

더하여 2014년부터 최연소로 베를린 국립 예술대학에 출강하고 있는 그는 강단에서도 그의 역량을 십분 발휘하며 인재 양성에도 힘쓰고 있다.

유성권은 초등학교 6학년 이라는 늦은 나이에 바순을 배우기 시작하였으나 탁월한 재능과 성실함으로 예원학교를 전 학년 수석으로 졸업하고, 서울예고 역시 수석 입학하였다. 서울예고 재학 중 독일로 유학을 떠난 그는 16세에 베를린 국립음악대학에 최연소로 입학 및 졸업 하였고. Konzertexamen 최고연주자 과정 또한 최고 성적으로 졸업하였다.

 

군포 프라임필하모닉오케스트라
군포 프라임필하모닉오케스트라

 

1997년 2월 창단된 군포 프라임필하모닉오케스트라는 국내외 정상급 지휘자를 영입하고 우수한 기량과 열의를 갖춘 연주자들로 단원을 구성하여 교향악은 물론 오페라, 발레 등 극장음악 전문 오케스트라로서 전문성을 인정받고 있다. 매년 5회 이상의 정기연주회와 국내외 주요 오페라 및 발레공연, 문화예술회관의 기획공연 등을 포함하여 연 100회 이상의 공연을 소화해내고 있다.

2000년 군포문화예술회관의 상주단체로 선정되어 지역 문화 활성화에 기여하고 있는 군포 프라임필은 2009년부터 시행된 공연장 상주단체 육성사업의 롤 모델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지금까지 117회의 정기연주회를 비롯한 2,200여회의 공연을 통해 다양한 음악적 색채를 구현하는 매력적인 오케스트라라는 평가를 받고 있으며, 국내 교향악단 발전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있다.

 

■ 공연개요

일 시 : 2021년 4월 16일(금) 오후 7시 30분

장 소 : 예술의전당 콘서트홀

주 최 : 예술의전당, 중앙일보

협 찬 : 한화생명

후 원 : KBS, MEGABOX, 네이버

입 장 료 : R석 5만원, S석 4만원, A석 3만원, B석 1만원

예매문의 : 예술의전당 02-580-1300 http://www.sac.or.kr

              인터파크 1544-1555 ticket.interpark.com

 

 

 

본 기사와 사진은 공개된 자료들을 공공의 목적으로 참조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