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청소년재단, 성장하는 학교 밖 아이들
상태바
군포시청소년재단, 성장하는 학교 밖 아이들
  • 길민정 기자
  • 승인 2021.07.19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학교밖청소년 모범 청소년 표창 수상 · 온오프라인 전시회 개최”

 

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꿈드림(이하 꿈드림이라 칭함)은 지난 6월 24일 ‘2021년 청소년의 달 기념 모범 청소년 표창’ 시상식을 진행하였다.

모범 청소년 표창은 참여·봉사정신을 발휘하며, 가정·학교·사회에서 모범이 되는 등 다른 청소년에게 귀감이 되거나 포상의 필요성이 인정되는 청소년에게 수여한다.

표창을 받은 학교 밖 청소년 2명은 평소 꿈드림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성실히 참여하여 타의 모범이 되었으므로 이를 지지하는 의미에서 대상 청소년들을 표창 수상자로 선정하였다.

한편, 오는 7월 19일부터 5일간 꿈드림 ‘같이살롱’ 공간에서는 ‘자발적 딴짓’ 온라인 전시회가 개최된다. 지난 5~6월에 진행된 학교 밖 청소년 자격증취득반 프라모델1급과 핸드위빙2급 자격과정을 수료한 11명의 작품을 꿈드림 내부 공간에 전시하고 이를 SNS 인스타그램 계정에 게시할 예정이다.

꿈드림 전시가 끝난 후에는 군포시청소년재단 내 기관 4개소에 4주 동안 순회 전시를 할 계획이다. 순회 전시 일정은 7/26~7/30 산본틴터, 8/2~8/6 군포시청소년수련관, 8/9~8/13 군포시청소년수련원, 8/16~8/20 부곡틴터 순으로 진행된다.

이는 꿈드림 내부 공간과 재단 내 기관을 학교 밖 청소년들이 만든 작품으로 꾸며 방문하는 청소년 및 지역주민에게 전시 관람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하였다.

전시는 코로나19 사회적거리두기 방침 하에 방문하거나 SNS 인스타그램 접속을 통해 온라인으로 관람할 수 있다.

‘자발적 딴짓’ 전시회는 “세상으로 나와 당당히 자발적인 딴짓을 하고 있는 청소년들의 작품”을 자랑하고자 작년 9월에 첫 개최를 하였고, 오는 19일이 그 두 번째이다.

‘자발적 딴짓’ 온라인 전시회는 www.instagram.com/lookaway_gp을 통해 접속하여 관람할 수 있다.

군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꿈드림은 학업을 중단한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상담지원, 교육지원, 직업체험 및 취업지원, 자립지원, 복지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를 지원하고 있다. 학업중단 청소년(만9세~24세)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된다. 꿈드림 프로그램의 참가신청은 군포시청소년상담복지센터 꿈드림(전화031-399-1366)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