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립노인요양센터 ‘노인 인권 존중 실천 경진대회’경기도사회서비스원장상 수상
상태바
군포시립노인요양센터 ‘노인 인권 존중 실천 경진대회’경기도사회서비스원장상 수상
  • 길민정 기자
  • 승인 2022.01.07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시립노인요양센터(원장 수안스님)는 2021년 노인 학대 예방의 날을 맞이하여 경기도사회서비스원 산하 경기서부노인보호전문기관에서 실시한 노인 인권 존중 실천 경진대회에서 경기도사회서비스원장상을 수상하였다.

휴머니튜드 혁명(보다, 말하다, 만지다, 서다) 실천 사례 - ‘어르신이 날마다 행복하게 즐거운 생활 제공’을 위한 케어관리를 주제로 이번 경진대회 참가하여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입소자의 우울감, 고독감에 따른 신체기능 저하 방지를 목적으로 개별화된 케어관리를 통해 평안한 노년의 삶을 지원하는 사업에 대해 소개하였다.

군포시립노인요양센터는 코로나19 장기화에 입소 어르신들이 외부와 단절된 고립된 생활로 인한 심리적 우울감 및 신체기능 저하 등의 문제를 휴머니튜드 혁명에 기반을 두어 정기적인 개인 맞춤형 신체활동 지원, 스포츠활동, 찾아가는 물리치료서비스를 통해 신체기능을 향상시키고 가족과의 영상통화로 소통을 유도하여 정서적 우울감을 해소 할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질 높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종사자의 역량강화를 위한 교육과 사례공유 등 지속적인 체계 개선을 위해 노력함과 동시에 종사자의 소진예방을 위해 심리적 지원과 더불어 복리후생 지원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군포시립노인요양센터 원장 수안스님은 “맞춤형 장기요양서비스 제공으로 편안하고 행복한 노후를 즐기실 수 있는 어르신 중심의 요양시설로써 어르신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에 두겠다.”는 다짐과 함께 감사인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