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들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군포시 소상공인 여러분 응원합니다!”
상태바
“이웃들을 위해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고 있는 군포시 소상공인 여러분 응원합니다!”
  • 길민정 기자
  • 승인 2022.03.17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시가야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2월 21일(월)부터 3월 4일(금) 총 2주간 군포시 관내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소상공인 응원 캠페인을 진행하고 3월 16일(수) 우수작과 이벤트상에 대한 시상을 복지관에서 진행하였다. 소상공인 응원 캠페인은 지역주민들이 함께 군포시 관내 지역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가게를 이용하고 후기와 응원메세지를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채널을 활용하여 작성하는 비대면 캠페인을 전개하였다.

GS파워와 함께하는 클로버 나눔 캠페인은 소액기부 문화 활성화를 통해 어려운 이웃과 함께 행복을 만들어 나가는 건강한 시민이 돼 보자는 취지로 지난 2015년 GS파워(주)와 군포시가야종합사회복지관이 함께 시작한 행복도시 만들기 프로그램으로 올해 8회째를 맞고 있다.

이번 캠페인은 사회적거리두기 상황을 고려하여 지역주민들이 군포시 관내 나눔을 실천하는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가게를 이용하여 간접적인 나눔활동에 동참하고 응원메세지 작성을 통해 소상공인들이 실천하는 나눔의 의미를 더욱 강화하고 소상공인들에게 지지와 격려를 함께 전달함으로써 지역경제 활성화를 기대하는 캠페인으로 진행하였다.

캠페인 진행 이후 우수 메세지 후보 41건에 대하여 세부 심사를 진행하고 외부심사를 통한 최우수 1건과 이벤트상(사장님 감동상, 도장깨기 상 등) 7건에 대한 시상을 진행하였다. 시상한 지역주민들은 “이번 캠페인 통해서 맛집도 알게되고, 즐거웠습니다”, “이번 코로나 상황 이후 소상공인분들이 가장 힘이 들텐데 이렇게 나눔을 실천하시는 것에 대하여 조금이나마 도와줄 수 있어서 좋았습니다”, “클로버스토어의 의미와 캠페인의 취지가 너무 좋았던 것 같아요 그래서 더 많은 소상공인분들을 응원하려고 노력했어요” 등의 긍정적인 참여 소감을 이야기하였다.

또한, 클로버캠페인에 함께 참여한 소상공인들은 “힘든 시기에 따뜻함을 느끼는 캠페인이었습니다”, “응원해주신 시민분들에게 감사드립니다.” 등의 지역주민들의 응원에 대한 고마움을 표현하였다.

한편, 군포시가야종합사회복지관에서는 이번 캠페인 진행결과를 지역 내 소상공인들과 함께 공유하고 지역 내 나눔문화 확산을 위하여 지역주민과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나눔 캠페인을 정기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