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주시 은현면 주민자치위원회,‘NEW 은현면 나릿물 빨래방’오픈
상태바
양주시 은현면 주민자치위원회,‘NEW 은현면 나릿물 빨래방’오픈
  • 길민정 기자
  • 승인 2022.05.04 17: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양주시 은현면 주민자치위원회(위원장 이구순)는 지난 2일 코로나19 감염병 등급 조정 및 방역 조치 완화 시기에 맞춰 열악한 환경에 노출된 이웃을 위해 빨래 서비스를 제공하는 ‘NEW 은현면 나릿물 빨래방’ 운영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NEW 은현면 나릿물 빨래방’은 주민자치센터 별관Ⅰ에 위치한 기존 빨래방 이용 시 대두되었던 주차장 부족, 운영시설 협소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주민자치센터 별관Ⅲ으로 확장 공사해 이전 완료했으며, 세탁방의 원활한 운영을 위해 대형 세탁기와 대형건조기 각 1대씩 추가로 구비했다.

또한 커피머신, 탁구장 등 편의시설을 구비하고 휴게공간을 조성해 혹서기, 혹한기 기후변화 대비에 어려움이 있는 취약계층을 위한 쉼터로 활용할 예정이다.

위원회는 거동이 불편한 관내 소외계층 중 3가구를 매주 선정 후 이불, 의류 등을 수거해 세탁하고 배달하는 등 빨래 봉사를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대상 가구를 직접 방문해 주민들의 건강과 위생, 불편사항을 점검하고 불우이웃들이 혼자 힘으로 해결하기 어려운 민원에 대한 해결책을 함께 모색해 나갈 것이다.

이구순 주민자치위원장은 “마을 내 몸이 불편한 홀몸 어르신들과 장애인 가정이 세탁봉사활동을 통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앞으로도 더 나은 복지서비스를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김지현 은현면장은 “면내 어려운 이웃들의 고충을 세심하게 살피고 도움을 주는 은현면 주민자치위원회 위원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위원들의 따뜻한 손길이 어려운 이웃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은현면 주민자치위원회(☎031-8082-413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