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경진대회 우수 공동주택 시상
상태바
의왕시,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경진대회 우수 공동주택 시상
  • 경기TV미디어
  • 승인 2022.09.02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시민들의 적극적 참여로 음식물쓰레기 전년대비 178톤 줄어

 

의왕시는 2022년도 상반기 공동주택 대상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경진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둔 공동주택 4곳에 대한 시상식을 1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진행했다.

시는 해마다 증가하는 음식물쓰레기 처리비용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주민들의 쓰레기 감량에 대한 공동체 의식을 높이기 위해 RFID(무선인식) 기반 배출방식의 공동주택 94곳을 대상으로 ‘음식물쓰레기 줄이기 경진대회’를 실시했다.

평가는 한국환경공단에서 운영하는 음식물쓰레기 관리시스템의 전년 상반기 대비 음식물쓰레기 배출량을 확인하고, 감량노력도 평가서(음식물 줄이기 실천사례 및 증빙자료 등 포함)를 6월 24일까지 접수 받아 가장 우수한 공동주택을 선정했다.

이번 경진대회 평가결과 포일숲속마을 2단지 아파트가 최우수로 선정됐으며, 서해그랑블 블루스퀘어와 청계마을 휴먼시아 4단지 아파트는 우수, 삼호 1차 한아름 아파트는 장려에 선정됐다.

우수 공동주택으로 선정된 4곳에 대해 시장표창과 함께 총 1,800만원의 폐기물시설 지원금(최우수 6백만원, 우수 5백만원, 장려 2백만원)을 인센티브로 제공하게 된다.

김성제 시장은 “음식물쓰레기 줄이기에 적극적인 참여를 해주신 시민들과 관리자분들께 감사드리며, 시에서는 친환경 도시를 만들기 위한 정책을 발굴해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공동주택 관리자 및 주민들의 적극적인 노력으로 음식물 쓰레기 배출량이 전년 같은 기간 대비 총 178톤을 감량하고, 공동주택 94곳 중 69곳이 감량효과를 보였다고 시는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