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 수리동주민자치회, 능내·도장초 1년생들과 식물심기 체험
상태바
군포 수리동주민자치회, 능내·도장초 1년생들과 식물심기 체험
  • 경기TV미디어
  • 승인 2022.10.12 07: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시 수리동 주민자치회(회장 고진해)930일과 107일 이틀에 걸쳐 수리동 소재 초등학교인 능내초와 도장초 1학년을 대상으로 수릿길 식물심기 체험활동을 실시하였다.

이 체험활동은 죽백, 오렌지재스민, 크로톤 등 실내에서 키우기 쉽고 외형이 아름다운 화초를 화분에 옮겨심는 활동과 화초 이름표와 동물 피규어로 화분을 꾸미고 기념사진을 찍는 활동으로 구성되었.

 

아이들은 이번에 심은 화초를 교실에서 키우며 식물이 자라는 것을 관찰하고 꾸준히 물을 주는 활동을 통해 생명에 대한 책임감을 배우게 된다. 수리동에 소재하는 두 초등학교를 다니는 1학년 학생들은 모두 참여하였으며, 수리동 주민자치회 자원봉사자들이 아이들의 체험활동을 도왔다.

 

고진해 주민자치회 회장은 이 행사에서 어린 학생들과 뜻깊은 체험활동을 함께 하게 되어 보람된 하루였다앞으로도 계속 아이들과 함께하는 식물심기 체험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전하였다.

이날 체험활동에 참여한 한 학생은 오늘이 최고의 날이예요!”라고 체험활동에 대해 표현해 자원봉사자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이번 체험행사는 2022년 주민참여예산사업 중 수릿길 너와 나를 잇다, 마을이 웃다사업의 일환으로 시행되었으며 이 사업은 2021년 수리동 주민총회에서 주민들의 투표를 통해 선정된 사업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