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제7회 청소년 진로 박람회 성공적 개최...10월 20일~21일··2년만에 대면 박람회 개최
상태바
군포시 제7회 청소년 진로 박람회 성공적 개최...10월 20일~21일··2년만에 대면 박람회 개최
  • 경기TV미디어
  • 승인 2022.10.24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진로직업체험·학과체험·미래신생직업체험 등 다양한 체험형 부스 90여개 운영 및 꿈이지 콘서트· 쉼존 운영으로 진로탐색 공간과 힐링 공간 모두 조성

군포시는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청소년 진로박람회를 1020일과 21일 이틀동안 군포시민체육광장에서 성공적으로 개최했다고 전했다.

(주최 : 군포시, 군포의왕교육지원청 / 주관 : 군포시 청소년재단 사회적가치혁신센터)

관내 체험처 및 유관기관 67개와 경기과학기술대학교 외 8개 대학교, 관내·외 특성화 고등학교 각 1개교가 참여한 이번 박람회는 부스 체험존, 꿈이지콘서트, 쉼 존으로 구성되어 청소년에게 진로탐색과 동시에 힐링의 공간을 제공했다.

 

부스 체험존에서는 직업현장에 대한 정보제공 및 체험, 전문직업인과의 멘토링, 대학 학과 소개와 신생 직업 및 창작 체험등 청소년들이 체험을 통해 사회변화를 고려한 진로탐색과 설계를 도와주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경험할 수 있도록 운영되었다.

꿈이지콘서트에서는 관내 청소년 동아리와 공연팀 등 약24개팀이 댄스 공연을 펼쳤고, ‘쉼 존에서는 청소년들이 쉼 공간과 포토존을 즐기며 힐링했다.

관내 청소년 5,000여명이 방문한 진로 박람회에서 하은호 군포시장은 이번 박람회가 자신에게 맞는 진로를 찾아가는 관점을 확대하고 잠시 힐링도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