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 제4회 장애인 인식개선 행사 진행
상태바
군포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 제4회 장애인 인식개선 행사 진행
  • 경기TV미디어
  • 승인 2022.11.03 11: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장애인 성공 스토리텔링, 일일 장애체험 및 장애개선 캠페인 실시

 

포시는 112일 군포시청 별관 회의실에서 군포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회장 이세항)주관으로 100여명의 장애인과 관계자 및 일반시민이 참여한 가운데 2022년 제4회 장애인 인식개선 행사를 개최했다.

 

장애인 인식개선 기념식에는 29일 발생한 이태원 사고와 관련하여 사망자에 대한 애도를 표한 후 음악(테너 최승원)과 정치(도의원 박재용) 분야에서 장애를 극복한 성공스토리텔링이 진행되었다.

 

행사에 참여한 이○○씨는 성공한 장애인분들의 이야기를 듣고 삶을 대하는 자세에 대해 좀 더 생각하는 계기가 되었으며 장애인들이 더욱 건강하고 차별받지 않게 살도록 군포시에서 이런 행사를 다양하게 했으면 좋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송원용 사회복지장은 장애인의 행복한 삶을 위해 지원과 배려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장애인과 비장애인 간의 보이지 않는 벽을 허물고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차별이 없는 따뜻한 지역사회를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군포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는 군포시 내 8개의 장애인단체(회원수 4,150)가 연합하여 평소 장애인의 인권 및 복지증진을 위하여 다양한 복지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청 사회복지과(031-390-0376)이나 군포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031-398-8887)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