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군포장에서 울린 독립만세의 힘찬 함성과 태극기 물결 재연
상태바
군포시, 군포장에서 울린 독립만세의 힘찬 함성과 태극기 물결 재연
  • 경기TV미디어
  • 승인 2023.04.03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 3.31 만세운동 기념행사 개최

만세운동 거리 재연극, 기념식, 기념음악회, 독립역사사진 전시 열려

지난 31104년 전 독립을 향한 우리 민족의 결연한 의지를 보여준 대한독립 만세 함성과 태극기 물결이 군포역 앞 항일독립만세운동 기념탑 일대에서 재연되었다.

 

이번 기념행사는 군포시가 주최하고 대한민국 광복회 군포시지회와 ()한국예총 군포지부가 공동 주관하였으며,

 

19193312,000여명의 우리 선조들이 군포장에 모여 대한독립만세를 외치며 행진하다 발포에 맞서 싸운 역사적 현장에서 군포의 독립운동사를 재조명 하기 위해 열린 행사로

 

400여 명의 독립유공자 유족, 보훈단체, 시민 등이 참석해 약 두시간에 걸쳐 열렸다.

 

이날 1부 행사는 참석자들이 태극기 물결을 이뤄 군포역전시장을 통해 항일독립만세운동 기념탑이 있는 군포역 광장까지 독립만세 가두행진을 진행하고, 일본의 발포가 이어지는 상황에서도 굴하지 않던 당시 만세운동 현장의 모습을 재연한 재연 행사를 시작으로 독립선언문 낭독, 유공자표창, 만세삼창 등의 기념식이 진행 되었으며,

 

2부에서는 한얼국악예술단, 김은희무용단 등의 기념 공연으로 독립 역사의 정신과 가치를 체험해 볼 수 있는 뜻깊은 시간으로 마무리 했다.

 

이밖에 3.27일부터 31일까지 독립운동역사 사진을 비롯해 포토존 촬영, 군포역전상인회가 후원한 군포역전시장 기념이벤트가 함께 펼쳐져 지역사회와 시민 모두가 함께 독립 역사를 체험할 수 있는 시간도 이루어졌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군포장의 3.31 만세운동은 세계 최대의 비폭력운동인 3.1 독립운동의 불씨를 퍼뜨린 자랑스러운 역사로써 시민 모두가 주인의식과 자긍심을 가지고 선열들의 숭고한 정신을 이어가는데 한 뜻이 돼달라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 복지정책과 (031-390-021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