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개최
상태바
군포시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 개최
  • 경기TV미디어
  • 승인 2023.04.19 08: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은호 시장 “장애인에 대한 차별없는 살기좋은 도시를 만들자”

군포시는 418일 군포문화예술회관에서 군포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회장 이남숙)주관으로 장애인단체 관계자들을 비롯해 하은호 군포시장, 이길호 군포시의회의장, 도의원, 시의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43회 장애인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은 장애인 인권선언 낭독을 시작으로 장애인 복지증진과 인식개선을 위해 노력해 온 장애인과 유공자 35명에 대한 표창장 수여, 기념사와 축사 순으로 진행됐다.

 

하은호 시장은 축사를 통해 장애인의 행복한 삶을 위해 지원과 배려를 아끼지 않을 것이라며 장애인과 비장애인 간의 보이지 않는 벽을 허물고 장애인에 대한 편견과 차별이 없는 따뜻한 공동체로 나아가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남숙 군포시장애인단체총연합회장은 기념식에 참석해주신 장애인단체 관계자들과 하은호 시장님을 비롯해 평소 관심과 후원을 아끼지 않는 모든 분들께 감사드린다"장애는 극복하는 것이 아니라 평범하게 하루하루를 보내는 것이며 모두가 포용되는 아름다운 사회를 장애인들도 함께 만들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날 행사는 1부의 기념사와 표창 수여에 이어 2부 전문MC 조영구의 진행으로 칼라난타의 축하공연이 이어지며 총 10개 팀에서 마음껏 끼를 펼쳤다.

 

한편 군포시에 거주하는 장애인은 20233월 기준으로 지체장애인 5,110, 청각장애인 2,083, 뇌병변장애인 1,094, 시각장애인 1,107명 등 모두 11,771명에 이르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