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여성새로일하기센터, 2023년 직업교육훈련(단체급식조리사) 운영
상태바
군포여성새로일하기센터, 2023년 직업교육훈련(단체급식조리사) 운영
  • 경기TV미디어
  • 승인 2023.06.16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구직활동여성 20명, 48일간 총 240시간 교육과정 이수

포여성새로일하기센터는 지난 12일 직업교육훈련단체급식조리사 과정수료식을 가졌다. 단체급식조리사는 핵가족화, 여성의 사회 진출 증가와 가족 구조 형태 변화 등으로 어린이집, 요양센터, 학교, 기업체, 산후조리원 등 다양한 사업체에서 수요가 있으며 60세 이상도 취업이 가능한 업종으로 재취업을 원하는 여성이 타업종에 비해 비교적 쉽게 도전해볼 수 있는 직종이다.

 

센터에서는 43일 해당 과정을 개설하여 612일까지 총 48일간 20명의 교육생을 대상으로 단체급식조리사 과정을 운영하였고, 교육생 20명 중 14명이 한식조리기능사 필기시험에 합격하였으며, 9명이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을 취득하였다.

 

군포시는 교육생 역량강화를 위해 한식조리기능사 자격증 취득 과정·영유아식·산모식·실버식·학교 및 산업체 급식 등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였고, 68일 조리평가회를 통해 교육생들이 직접 만든 음식을 다같이 시식하는 행사도 마련하였다.

 

또한 69일 교육청·아동센터·요양센터 관계자들과 일자리협력망 회의를 통해 수료생들 취업률 향상 방안을 논의하여 직업교육훈련이 취업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였다.

 

전경혜 일자리기업과장은 직업교육훈련을 통해 결혼과 육아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이 꿈을 이루는 기회가 되기를 바란다앞으로도 여성 구직수요와 구인수요에 맞는 직업교육훈련 프로그램 운영으로 여성 취업지원을 위해 최선을 다해겠다고 말했다.

 

직업교육훈련 대한 사항은 군포여성새로일하기센터(031-390-4036)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