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김찬용 전시해설가 초청 ‘예술로 살아가기’ 특별강연
상태바
군포시, 김찬용 전시해설가 초청 ‘예술로 살아가기’ 특별강연
  • 경기TV미디어
  • 승인 2023.06.20 08: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당동도서관 특화 ‘노후준비’ 온라인 특별강연으로 6월 22일 공개

군포시도서관 유튜브 채널에서 누구나 수강 가능

예술은 소위 돈을 버는 일과는 거리가 멀어 보인다. 그럼에도 삶에 예술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일까? 예술은 우리의 삶을 사색하고 사유하게 한다. 나이가 들면서 새로운 것에 무뎌진 마음을 새롭게 이끄는 기회를 주기도 한다.

 

군포시는 김찬용 전시해설가(도슨트)를 강사로 초청하여 중장년층들이 예술을 한걸음 가까이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주고자 예술로 살아가기특별강연을 마련한다. 강연내용은 전시해설가로 살아보기, 미술을 만나보기 좋은 나이-지금, 80대의 청년을 만나다-데이비드 호크니, 삶에 예술이 필요한 이유로 이루어져 있다.

 

16년간 미술관 현장에서 관객들과 함께 작품을 감상하고 안내해 온 김찬용 전시해설가는 최근에는 방송 활동이나 미디어 콘텐츠, 강연 등을 통해서 일반인들의 삶에 예술이 함께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고 있다.

 

김찬용 전시해설가는 나이에 구애받지 않고 도전하는 예술가들의 이야기를 통해 미술은 특별한 사람들만 할 수 있는 것도, 해야 할 때가 따로 있는 것도 아니다. 미술이 마음에 위로가 되고 행복을 준다면 지금이 바로 미술을 즐기기 가장 좋은 때이다라고 전하고 있다.

 

번 강연은 당동도서관 특화주제 노후준비온라인 특별강연으로, 군포시 도서관 유튜브 채널을 통해 누구나 수강할 수 있다. 4개의 강좌가 622일부터 713일까지 매주 목요일에 순차적으로 공개된다. 또한, 군포시도서관 인스타그램, 페이스북을 통해 관련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윤철진 특화사업과장은 먹고 사는 게 더 중요했던 시절을 보낸 사람들에게 예술은 낯설 수 있다. 강연을 통해 예술을 가깝게 느끼면서 예술을 통해 삶에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 보는 기회를 가져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 특화사업과(031-390-3674)로 문의하면 된다.

 

[ 군포시도서관 공식 채널 주소 ]

- 유튜브 : youtube.com/gunpolibrary

- 인스타그램 : instagram.com/gunpolibrary

- 페이스북 : facebook.com/gunpolibrary

- 홈페이지 : www.gunpolib.go.kr

 
본 기사와 사진은 공개된 자료들을 공공의 목적으로 참조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