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은호 군포시장, 민선8기 1주년 기자회견 가져
상태바
하은호 군포시장, 민선8기 1주년 기자회견 가져
  • 경기TV미디어
  • 승인 2023.06.26 13: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도시재정비특별법, 금정역개발, 산본천복원 등 성과

철도·국도 지하화, 공업지역개편, 문화복지 확대 등 군포미래위한 노력 다짐

‘군포살아요’가 자랑이 되는 도시 만들겠다

하은호 군포시장이 626일 시청에서 민선81주년 기자회견을 가졌다. 회견은 현장진행과 함께 유튜브 라이브로 중계했다.

 

국내 최초로 1기신도시특별법을 요구했던 하은호 시장은 노후도시재정비특별법의 입법을 얻어낸 것을 취임 1주년 가장 큰 성과로 들었다.

 

민선8기 군포시정은 변화와 소통 그리고 혁신의 나날들이었다.

-금정역 통합개발안에 대해 남북부역사 개량사업과 연계 추진하라는 국토부의 회신을 받았다.

- 취임 첫 결재로 주거지원TF를 만든 군포시는 전국 최초 리모델링 표준규약안을 제시하는 등 재건축, 재개발, 리모델링 등 주거환경 개선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 군포의 30년 숙원이었던 산본천 복원에 정부 지원약속을 받아냈다.

- 전국 최초로 공업지역 재정비 구역지정을 통해 공업지역 재편을 시작했다.

 

남부기술교육원 인수를 위해 서울시와 협의중이며 함백산추모공원은 9월경부터 군포시민들이 이용할수 있게 됐다.

 

하시장은 철도와 47번 국도 지하화가 실현되어야 주거환경개선이라는 숙제와 더불어 군포시의 공간을 미래를 위한 공간으로 만들 수 있다고 강조했다.

 

회견 말미에는 무엇보다도 시민들과의 소통이 필요하다 시장실을 정문옆으로 옮기고 찾아가는 시장실과 시장직통문자로도 부족하다고 느낀다. 하지만 시민들이 어디가서든지 나 군포살아요라고 자신있게 말할수 있는 군포를 함께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