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주민자치 정책 공유회 개최... 24개 마을의제 의견 교환의 장 마련
상태바
군포시 주민자치 정책 공유회 개최... 24개 마을의제 의견 교환의 장 마련
  • 경기TV미디어
  • 승인 2023.06.27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은호 군포시장 ‘참여로 마을문제 해결하는 지속가능 사회로’

군포시는 626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주민자치 정책 공유회를 개최하였다.

 

정책 공유회는 각 동 주민자치회에서 발굴된 의제를 주민총회 안건으로 상정하기에 앞서 행정과 주민이 함께 모여 의제의 실효성과 공공성을 높이기 위한 아이디어를 모색하는 공론의 장이다.

 

군포시 12개동 주민자치회는 올 5월까지 주민의견수렴, 지역자원조사, 현장 탐방 등 다양한 방법으로 마을의 의제들을 발굴해 왔으며,

 

이번 정책공유회는 이 중 사업부서가 직접 추진해야 하는 24개 사업 의제를 대상으로 주민자치회 분과장 및 9개 사업부서 담당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되었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지역발전을 위해 좋은 의제들을 제안해주셔서 감사드리며 마을 문제해결을 위한 주민들의 참여와 논의로 지속 발전 가능한 사회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날 정책공유회에서는 총 5개의 그룹으로 나뉘어 제안자가 사업의 취지와 내용을 직접 설명하고 사업부서 담당자가 검토의견을 답변한 후 상호 활발한 토론을 펼치며 의제 실행을 위한 의견을 교환하였다.

 

이 과정을 통해 주민자치회가 제안한 사업을 좀 더 구체적이고 실효성 있게 다듬을 수 있었으며 주민들이 발굴한 의제가 사업화되고 실행 과정에 직접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됐다고 시 관계자는 밝혔다.

 

정책공유회에 참석한 사업부서 담당자는 시민들의 다양한 의견을 직접 들으며 시민의 입장에서 생각하는 기회가 된 것 같다라고 밝혔고, 주민자치회 위원은 사업 담당부서와 직접만나 의제에 대해 논의하며 협의할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라며 주민들이 고민하고 숙의하여 제안한 의제가 잘 실행되기를 바란다라고 소감을 전했다.

 

정책공유회 때 검토된 사업들은 2차 동 지역회의를 거쳐 내년도 자치계획 수립을 위한 주민총회 안건으로 최종 상정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