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지역보건의료계획 최우수,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상태바
군포시, 지역보건의료계획 최우수,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 경기TV미디어
  • 승인 2023.07.07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시는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 평가에서 계획의 우수성과 실현 가능성을 인정받아 최우수(1) 기관으로 선정되어 보건복지부 장관상을 수상했다.

 

지역보건의료계획은 지역보건의료 수준 향상과 지역주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수립하는 보건의료정책으로 제8기는 2023년부터 2026년에 해당한다.

 

보건복지부는 전국 228개 시··구를 대상으로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최우수 지자체 16곳을 선정했으며, 경기도에서는 군포시가 가장 높은 점수로 최우수(1) 지자체로 선정되었다.

 

군포시는 함께 만드는 건강도시로 시민을 행복하게!”라는 비전 아래 감염병 대응 및 보건의료 역량 강화 지역사회와 함께 만드는 마음건강 돌봄 체계 평생 건강을 위한 사전예방적 건강관리 강화 지역사회 돌봄 속 건강하고 행복한 노후를 추진전략으로 정하고 계획을 수립하였다.

 

특히 군포시민 걷기 생활화를 위한 군포시민 걷기왕 프로젝트”, 지역 간 건강격차 해소를 위한 취약지역 찾아가는 건강보건소”, 고령화 대비 취약 어르신 발굴·등록 및 맞춤형 지원을 중점 추진하고, 감염병 대유행과 재난의료 등 보건의료 위기 대비 자원확보와 협조체계 구축에 힘쓸 예정이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군포시민의 건강수준 향상을 위해 앞으로 4년간 제8 지역보건의료계획의 충실한 이행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의 제8기 지역보건의료계획을 알고 싶은 이들은 군포시보건소 홈페이지 참여정보마당의 공지사항을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