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재활용품 선별장 용량 증설 및 중계처리시설 필요”
상태바
군포시 “재활용품 선별장 용량 증설 및 중계처리시설 필요”
  • 경기TV미디어
  • 승인 2023.07.27 08: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활용타운 증설 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 개최

군포시는 지난 25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하은호 시장 및 이승일 부시장을 비롯해 관계자 14명이 참석한 가운데 새활용타운 증설 타당성조사 및 기본계획 수립 용역 최종보고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군포시 새활용타운은 1997년도에 일평균 25톤 처리용량으로 준공하여 운영되고 있다.

 

경기도에서 가장 오래 된 군포시 새활용타운은 시설노후로 매년 많은 수리비가 투입되고 있으며, 작업자들이 일일이 손으로 선별하고 있을 뿐 만 아니라, 음식물류폐기물 적환장이 지상에 있어 악취가 많이 발생되고 있는 실정이다

 

증설 처리용량은 일평균 40톤으로 이는 인구증가에 따른 폐기물 발생량 증가분과 2018 폐플라스틱 수거 대란 후 매년 에서 6억여원을 들여 위탁처리하고 있는 공동주택(91개 단지)의 폐플라스틱(3,600/) 처리할 수 있는 용량으로 계획하고 있다.

 

새활용타운 증설 시 재활용 가능자원을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광학선별기, 파봉기 등 자동화 선별기를 도입할 예정이며,

 

환경관리소 대보수 및 가동중지 기간동안 생활폐기물을 적환할 수 있는 중계처리시설(160/)과 음식물류폐기물 위탁처리 전 일시 적환할 수 있는 중계처리시설(80/)도 새활용타운 부지 내 설치 할 예정으로 사업비는 부지 매입비를 포함하여 총 325.4억원이다.

 

위생자원과장은 우리 시 자원순환경제 활성화를 위해 용역결과를 면밀히 검토하여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