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산업진흥원, 군포 청년 창업(도전! G-스타트업)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상태바
군포산업진흥원, 군포 청년 창업(도전! G-스타트업) 경진대회 시상식 개최
  • 경기TV미디어
  • 승인 2023.07.31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수상자에게 사업공간과 멘토링 지원

군포산업진흥원(원장 이석진)은 지난 28‘2023년 군포 청년 창업(도전! G-스타트업) 경진대회시상식을 개최하였다

 

2023년 군포 청년 창업(도전! G-스타트업) 경진대회는 창업능력 성장 및 창업분위기 확산을 위해 유망한 창업아이템을 보유한 청년 창업자들을 선정·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 경진대회에서는 총 18개사가 신청하였고 민간투자기관 및 엑셀러레이터의 심사를 통해 대상 1개사, 최우수상 2개사, 우수상 2개사 등 총 5개사가 선정되었다.

 

대상을 받은 위디드(장혜정 대표)는 식용 캣잎을 이용한 안전한 캣토이를 제작·판매하여 현재 동남아 5개국에 수출하고 있으며 202220억원의 매출을 달성하였다. 금년 하반기에는 미국 아마존에 입점을 준비하고 있다. 위디드는 2022창업 레벨업 지원사업**을 지원받아 반려동물 건강보조식품을 개발하여 네이버 쇼핑을 통해 판매되었다.

** 창업 레벨업 지원사업 :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우수한 기술을 보유한 관내 초기 창업자 발굴·지원하는 사업

 

최우수상을 받은 풋살공간(이현민 대표)은 개인 스포츠 시설 구축에 필요한 수요조사, 지리적 특성 등의 컨설팅과 관련 아이템 판매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예비창업자(이우철 대표)는 서울대 박사 학위를 취득 후 현직 의사와 공동 창업하여 음성 및 영상 데이터를 AI 기반으로 노년기에 많이 발생하는 질환에 대한 진단 및 예방을 돕는 실버 헬스케어 사업을 준비하고 있다.

 

우수상을 받은 예비창업자(김진주 대표)는 보행이 불편하신 어르신들을 위한 비스포크 스마트 지팡이를 개발중에 있다. 그로와이즈(윤영범 대표)는 스마트팜 설비구축에 필요한 재배설비 제작 및 구축 서비스와 환경 모니터링/컨트롤시스템, 작물 재배 의사결정 지원 서비스를 개발하고 있다.

 

이석진 원장은 군포시 청년들이 창의적인 아이디어와 유망한 창업아이템을 가지고 창업에 성공 할 수 있도록 군포산업진흥원이 더 많은 지원사업으로 청년들을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진흥원은 금번 경진대회에서 수상한 청년 예비창업자들의 안정적인 창업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본원 1층에 운영하고 있는 군포 창업 오픈 스페이스입주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며, 창업아이템의 고도화를 위해 전문 멘토링 서비스를 제공하여 창업 성공 가능성을 높일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