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고지서를 활용한 복지사각지대 발굴 노력
상태바
군포시, 고지서를 활용한 복지사각지대 발굴 노력
  • 경기TV미디어
  • 승인 2023.08.02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방세고지서에 ‘돌봄 필요한 이웃 알려주세요’ 인쇄

군포시는 주거취약계층 및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발굴하기 위해 지방세 고지서를 활용하여 복지사각지대 발굴 홍보를 추진 할 계획이다.

 

이번 복지사각지대 홍보 활동은 매달 발송되는 수도요금 고지서와 8월 발송 예정인 지방세(주민세) 고지서에 돌봄이 필요한 이웃을 알려주세요라는 문구와 함께 군포시무한돌봄센터 연락처를 노출하여 배부함으로써 군포시민에게 좀 더 밀착하여 주변의 취약계층을 발굴하고자 한다.

 

이번 홍보 계획은 복지사각지대 발굴을 위해 지속적으로 다양한 제도를 시행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어려움에 처한 주민들을 찾기 위해 군포시민이 주변 이웃에 관심을 갖고 공공기관에 제보할 수 있도록 관심을 독려하기 위한 노력으로 추진된다.

 

향후 무한돌봄센터는 고정적으로 발송되는 고지서를 활용하여 위기가구를 찾는 홍보활동을 확대할 계획이며 발굴된 대상자에게 신속한 상담 및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복지사각지대 최소화에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한편, 군포시 무한돌봄센터에서는 매달 행정동을 선정하여 찾아갑니데이를 통해 복지사각지대 발굴 거리홍보를 진행하고 있으며 고독사 위험이 있는 가구 대상으로 ‘AI 안부전화 네이버클로바 케어콜 서비스’, 전력사용량을 활용한사회적 고립가구 안부살핌 서비스를 통해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