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 하반기 검정고시 응원 아웃리치
상태바
군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학교 밖 청소년 하반기 검정고시 응원 아웃리치
  • 경기TV미디어
  • 승인 2023.08.11 18: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교 밖 청소년 검정고시 응시자들을 위해 군포꿈드림 선생님들 출동

군포시청소년재단 청소년상담복지센터(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지난 8월 10일 경기도 교육청에서 시행하는 2023년 제2회 중·고등학교 졸업학력 검정고시 시험장(원천중학교, 남수원중학교)에서 학교 밖 청소년을 응원하는 아웃리치를 실시했다. 이번 시험에 22명의 군포시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의 청소년들이 응시했다.  

 

이번 하반기 검정고시를 위해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는 집단 및 1:1로 과목별 학습 멘토링 운영, 검정고시 모의고사 문답지 제공, 온라인 강의 수강권을 제공하였고, 학교 밖 청소년들과 함께 시험 준비를 해왔다.

이번 아웃리치에서는 고사장까지의 이동차량 운행과 점심식사 및 간식키트를 제공하였는데, 지원을 받은 한 청소년은 “긴장이 많이 됐었는데, 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에서 시험보는 장소까지 차량으로 동행해 주시고, 직접 응원해 주셔서 힘이 난다. 이 힘 가지고 꼭 합격하겠다”고 고마움을 전했다. 

군포시청소년재단 최윤택 대표이사는 검정고시에 응시하는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청소년들에게 “시험 결과가 중요한 것이 아니라 노력했다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기억해주길 바란다”는 당부와 격려의 말을 전했다. 

군포시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는 학업 중단 청소년(만 9세~24세) 누구나 이용 가능하며, 모든 프로그램은 무료로 진행된다. 참가 신청 및 문의 전화는 031-399-1366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