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궁내중학교, 군포사진작가협회 상설전시관 협약 체결 
상태바
군포궁내중학교, 군포사진작가협회 상설전시관 협약 체결 
  • 경기TV미디어
  • 승인 2023.08.18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학생에게 사진의 예술적 가치와 지역에 대한 관심 높이는 계기 제공
00학교는 00전문전시관 식의 브랜드 형성 가능하고 전시공간부족 해결 전망

군포궁내중학교는 15일 (사)한국사진작가협회 군포지부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군포지부 회원들의 사진을 6개월에 한 번씩 무상 임대하는 방식으로 제공받아 사진관을 개관했다.

이에 따라 궁내중학교 학생들은 상설 사진전시를 통해 사진의 예술적 가치와 지역의 인문·자연환경 및 인물에 대한 관심을 높일 수 있는 계기를 마련했다.

첫 전시 작품은 ‘2023년 군포철쭉축제 전국사진촬영대회’ 입상작이다.

 

엄민용 교장은 "사진을 통해 학생들이 지역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사진의 아름다움을 배울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임효례 (사)한국사진작가협회 군포지부장은 "그동안 여러 기관에 사진을 전시했으나, 학교에 상설 전시관을 만든 것은 처음"이라며 "군포지역 학생들을 위해 회원들의 재능을 기부하게 돼 무척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미협 등에서는 공공전시시설이 부족하다는 불만을 제기해왔다. 이번 사진협회의 학교전시관 업무협약이 큰 계기가 될수 있다는 전망이다.

전시공간 부족을 해소하고 학생들에게는 예술향유의 기회가 되며 학교별로 예술분야별 전문전시공간이라는 명예를 얻게되기 때문이다.

군포궁내중학교는 사진전문전시관으로 00중학교는 00미술전문전시관....식의 브랜드가 형성될수 있기 때문이다.

본 기사와 사진은 공개된 자료들을 공공의 목적으로 참조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