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군포시 주거정비 시민강좌 뜨거운 반응...매 회차 100여 명이 넘는 시민 참여로 많은 호응을 얻으며 성료
상태바
2023년 군포시 주거정비 시민강좌 뜨거운 반응...매 회차 100여 명이 넘는 시민 참여로 많은 호응을 얻으며 성료
  • 경기TV미디어
  • 승인 2023.09.08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시는 관내 주거정비사업(재건축, 재개발, 리모델링, 소규모 정비 등)에 관심이 있는 시민을 대상으로 준비한 ‘2023년 군포시 주거정비 시민강좌’를 9월 6일 시민들의 높은 만족도와 많은 호응을 얻으며 총 4회차 강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강좌는 1회차 공공과 민간의 시행‧대행자 비교라는 주제로 진행된 특강에 시민 130여 명의 참석을 시작으로 매회 100여 명이 넘는 시민이 참석하여 주거정비사업에 대하여 많은 관심을 보였다.

군포시 주거정비 시민강좌는 주거정비사업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여 시민들의 이해를 돕고 분쟁과 갈등 요인을 사전에 해소함과 동시에 사업의 주체가 시민이 되어 투명하고 공정한 정비사업이 진행되도록 지원하기 위해 계획되었다.

강좌는 1회차 특강인 “공공과 민간의 시행‧대행자 비교”라는 주제로 진행되었고 신탁 운영과 조합 운영 방식의 비교와 이에 따른 추진단계의 준비 및 유의사항에 대해 관련 법규와 적절한 사례들로 강의가 진행되어 다음 강의에 대한 시민들의 기대와 관심을 더욱 높였고 모든 강좌가 끝난 지금도 시민들 사이에서 최고의 강의로 회자되고 있는 강의였다.

2회차는 “재건축, 재개발, 리모델링, 소규모 정비사업” 각 사업별 진행절차 등 총괄적인 내용으로 강의를 진행하였고 주거정비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전체적인 흐름을 파악하기에 충분하였다.

3회차는 “사례로 풀어보는 주거정비 재건축사업”을 주제로 사업이 성공적으로 완료된 단지들을 사례로 들어 강의가 이루어졌고 사업의 초기 단계에 필요한 사항 중 조합의 운영과 유의해야 하는 사항에 대해 강의가 이루어졌다.

4회차는 “사례로 풀어보는 주거정비 리모델링사업”을 주제로 준공된 단지들의 실제 현장 사진이나 공정 과정 등의 자료 등을 통해 리모델링의 역사를 설명한 강의로 마무리 되었다.

시민들은 정비사업의 사례나 판례 등을 실제 경험한 사실들을 토대로 강의해 주어 향후 사업 진행에 많은 도움이 되는 유익한 강의였다고 말했다. 설문조사에서도 강의 주제나 강사진, 강의 진행에 있어 시민들의 만족도는 최고에 달했고 각 사업의 진행에 따른 세부적인 강좌를 더 개설해 줄 것을 요청하였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이번 강좌에 많은 관심과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신 시민분들께감사드린다“라는 말과 함께 ”이번 강좌가 끝이라는 생각보다는 이제부터 시작이라는 생각으로 더 좋은 강좌를 계획하고 있으니 많은 관심과 참여 바란다”라고 말하며 시의 주거정비 사업 지원에 대한 확고한 의지를 보여주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