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리산상상마을, 2023 인생이모작랩 입주식 개최
상태바
수리산상상마을, 2023 인생이모작랩 입주식 개최
  • 경기TV미디어
  • 승인 2023.09.26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지역사회 연계 활동 및 창업 희망 7개 단체 입주 완료
생애전환기 4060 신중년 인생이모작 적극 지원 

군포문화재단은 수리산상상마을에서 추진하는 <2023년 인생이모작랩(Lab)>의 입주식을 갖고 본격적인 지원 활동을 시작한다고 25일 밝혔다.

인생이모작랩은 수리산상상마을 내 문화예술창작촌 B동 12실을 활용해 진행되는 지원사업으로, 신중년의 지역사회 연계 활동 및 창업을 희망하는 4060 시민들에게 사업공간과 교육, 컨설팅을 지원해 활동 거점을 만들고자 마련된 사업이다.

 

재단은 공모를 통해 EM환경교육센터, 책을 고치고 수리하다, 나이태, 모리모꼬지, 이야기그림책, 숲속요리작당, 군포 디지털 강사 연합회 등 총 7개 단체를 선정했으며, 선정된 단체들은 앞으로 연말까지 다양한 활동을 진행해 나가게 된다.

재단은 인생이모작랩 입주단체들을 대상으로 교육 및 1:1전문가 컨설팅 등 단체들의 성공적인 자립 활동이 이뤄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 22일 수리산상상마을에서 열린 입주식에는 군포문화재단 및 입주단체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해 앞으로 최선을 다해 활동해 나갈 것을 다짐했다.

재단 관계자는 “시민들을 대상으로 신중년의 지역사회 연계 활동 및 창업을 위한 거점을 제공하는 한편, 군포문화재단의 평생학습 사업과 연계된 교육자원을 활용하는 사업”이라며 “입주단체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협력해 학습이 삶으로 연결되는 선순환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본 기사와 사진은 공개된 자료들을 공공의 목적으로 참조하여 작성하였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