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산본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3차 복지홍보 한마당 개최
상태바
군포시 산본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제3차 복지홍보 한마당 개최
  • 경기TV미디어
  • 승인 2023.10.31 08: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내 취약계층 및 독거 어르신 등에게 복지 홍보활동 및 공연으로 웃음꽃 선사

군포시 산본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027일 관내 11단지주공()경로당을 찾아 취약계층 및 경로당 어르신을 대상으로 제3이웃과 함께하는 복지홍보 한마당행사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1인 가구의 증가 및 주변 사람들과의 단절로 고독사의 발생률이 매년 증가함에 따라 우리 이웃들의 작은 관심으로 고립가구를 예방·보호할 수 있도록 산본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직접 방문하여 복지상담 및 복지사각지대발굴 등 복지홍보활동을 전개했다. 또한 보건행정과에서 건강한 삶을 위한 치매예방법도 안내해주었다.

 

한편 윤옥한 위원의 별헤는 밤시낭송으로 깊어가는 가을의 정취를 느끼게 해주었고, 군포국악협회 소리향(단장 이종복)과 산본동주민자치센터 노래교실 동아리회원은 민요와 노래공연으로 어르신들과 소통하며 어우러져 웃음꽃을 선사해드렸다. 이번 행사로 어르신들에게 우리 주변에 따뜻한 이웃이 함께한다는 정서적 안정감과 활력을 불어넣는 뜻깊은 행사였다.

 

손연섭 산본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취약계층 어르신 집중 거주지에 위원들이 직접 복지상담과 복지홍보활동으로 우리 사회가 훈훈하고 아름다워질수 있는 선한 영향력이 되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한편 산본2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이웃과 함께하는 복지홍보 한마당은 관내 곡란경로당을 1차로 시작해 개나리아파트경로당에서 2차를 실시했으며 위기이웃 발굴 등 이웃사랑을 계속적으로 실천하고 있다. 이번에는 산본2동 주민자치회의 후원으로 더 의미있는 행사가 되었다.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 산본2동 행정복지센터(031-390-8642)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