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산업진흥원, 실리콘밸리 글로벌기업 및 엑셀러레이터와 글로벌 진출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군포산업진흥원, 실리콘밸리 글로벌기업 및 엑셀러레이터와 글로벌 진출 활성화 업무협약 체결
  • 경기TV미디어
  • 승인 2023.10.31 08: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산업진흥원(원장 이석진)투자유치 역량강화 지원사업의 세부 프로그램인 글로벌 진출 프로그램에서 해외 진출 가능성이 있는 관내 우수기업 3개사를 선발하여 현지 파트너사와 매칭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하였으며 글로벌 진출 활성화를 위해 액셀러레이터 JCValley AGORA와 미국 실리콘밸리에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JC Valley는 스타트업의 실리콘밸리 및 글로벌 시장 진출과 글로벌 투자사들에게 벤처 파트너로서의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군포산업진흥원과 협약을 통해 관내 창업기업을 위한 글로벌 진출 및 투자 연계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AGORA는 영상, 음성, 메시징에 관한 실시간 참여 서비스를 제공하는 나스닥 상장사로 군포산업진흥원과 협약을 통해 관내 창업기업과의 SW 기술 및 노하우 공유, 개발자 네트워크 형성 및 비즈니스 연계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또한 실리콘밸리 엑셀러레이터이자 초기 투자 전문기관인 ‘Plug and Play’를 방문하여 미국 시장진출을 위한 노하우 및 글로벌 프로그램에 대해 상호 협의하고 참가기업의 창업아이템 소개 및 글로벌 진출 멘토링을 받는 시간을 가졌다. Plug and Play는 구글 및 페이팔 등 유명 글로벌 기업의 초기 투자기관으로 유명한 곳이다.

 

이석진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관내 스타트업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프로그램을 지속 확대할 것이며, 글로벌 진출 활성화를 위한 교두보 역할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