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미디어센터, ‘챗GPT와 인공지능 특별강연회’ 개최
상태바
군포시미디어센터, ‘챗GPT와 인공지능 특별강연회’ 개최
  • 경기TV미디어
  • 승인 2023.11.06 10: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시미디어센터는 지난 112 미디어상영관에서 GPT와 생성 AI가 가져올 미래를 주제로 특별강연회를 개최했다.

 

김태원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AI·미래전략센터 수석연구원이 진행한 이번 강좌는 지난 922일부터 10월 말까지의 모집 기간을 통해 군포시미디어센터 홈페이지 및 구글폼 신청자를 대상으로 관내 주민 50여 명의 참여하에 실시되었다.

 

군포시미디어센터는 시민 밀착형 디지털 교육을 통해 시민 미디어 역량을 강화하고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는 것을 목적으로 최근 새롭게 등장한 정보 전달 매체인 챗GPT에 대한 특별강연을 추진하게 되었다.

 

전형상 홍보실장은 이번 강의에 참여한 다양한 연령층의 시민 모두가 새로운 미디어 기술인 챗GPT를 이해하고, 이와 같은 생성형 AI 서비스가 가져올 미래와 한계를 예측할 뿐만 아니라, 이에 대한 대응방안을 모색하는 유익한 시간이었길 바란다고 말했다.

 

현재 군포시미디어센터는 특별강연 외에도 시민들이 즐길 수 있는 다양한 미디어교육 프로그램들과 라디오 및 영상 제작 체험 등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지난 1027일 제5회 경기마을미디어공모전에서 이야기그림책이 우수마을미디어활동팀으로 선정되는 등 지역 마을미디어 공동체 활성화를 위한 활동들을 지원하고 있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군포시미디어센터(031-428-4565)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