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재가노인자원서비스센터, 어르신 사회활동 참여프로그램 ‘꿈 이룸터, 다 해봄’활동 전시회 개최
상태바
군포재가노인자원서비스센터, 어르신 사회활동 참여프로그램 ‘꿈 이룸터, 다 해봄’활동 전시회 개최
  • 경기TV미디어
  • 승인 2023.11.07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재가노인자원서비스센터는 지난 1025,262일간 산본2동 커뮤니티센터에서 어르신 사회활동참여 프로그램 꿈 이룸터, 다 해봄활동 전시회를 개최하였다.

 

어르신 사회활동 참여 프로그램 꿈 이룸터, 다 해봄2021~20233년 연속 ()바보의나눔 공모사업으로 선정되어 진행되고 있으며 이번 활동 전시회는 어르신들의 걷기 동호회·공예·사진작가·자원봉사단 활동의 사진·영상·작품을 전시하였고 한지공예·보석십자수·자수·도자기공예 등 어르신들의 재능기부형 공예작품 120점을 전시 판매하였다.

 

이날 전시회는 사단법인 공감연대 박혜옥대표를 비롯하여 군포시 관내 유관기관 관계자 및 지역주민들과 군포재가노인지원서비스 사업참여 어르신들이 함께하여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

 

꿈 이룸터, 다해봄활동에 참여한 서◯◯어르신은 ”1년동안 많은 활동을 했는데 전시회를 통해 우리들의 활동모습을 많은 사람들과 함께 할수 있어 기쁘고, 내가 찍은 사진이 전시되니 진짜 사진작가가 된 것 같다"고 소감을 전했다.

 

정수영 시설장은 “1여년 동안 어르신들에게 다양한 사회활동 참여기회를 제공하여 각각의 재능을 발휘하면서 삶의 기쁨과 여유를 만끽할 수 있도록 하였고, 앞으로도 어르신들이 삶의 품격을 유지하며 주체적 일상생활을 지속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돕겠다고 하였다.

 

한편 군포재가노인지원서비스센터는 관내 만 65세이상 돌봄이 필요한 어르신에게 전문사례관리를 통한 맞춤형 돌봄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사회활동 참여형 프로그램을 기관특화사업으로 진행하여, 어르신들의 진취적이고 능동적인 활동 모습을 지역사회에 자연스럽게 노출하여 노인인식개선에 긍정적인 영향력을 전파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