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상’ 2년 연속 수상
상태바
군포시,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상’ 2년 연속 수상
  • 경기TV미디어
  • 승인 2024.02.02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디지털전환 시대 메이커 평생학습 사업으로 수상

수리산상상마을 군포평생학습마을로 명칭 변경

군포시(시장 하은호)31일 전국평생학습도시협의회에서 주최한 ‘2024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상공모전에서 좋은 정책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상은 교육부가 선정한 평생학습도시(지방자치단체 196, 교육지원청 74)에서 추진하고 있는 우수한 평생학습 정책을 발굴하고 이를 알리기 위한 공모전으로 올해로 두 번째를 맞았다.

 

이번 공모전에 군포시는 디지털전환 시대 메이커 평생학습사업으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지난해 탄소중립 실천을 위한 시민주도형 학습 시스템 구축사업으로 좋은 정책상을 수상한 데에 연이은 수상이다.

 

시는 작년 한 해 동안 군포문화재단과 함께 스마트폰 사용이 어려운 어르신을 대상으로 하는 디지털 한무릎 공부방(49개 과정, 교육인원 1,550)을 운영하여 디지털 학습 격차 해소를 위한 사업을 활발히 추진했다.

 

아울러, 디지털 분야 교육을 위한 평생학습 활동가 양성과정을 통해 52명의 시민활동가를 배출하고 이들을 관내 학교와 연계하여 메이커 창의교육을 실시하는 등 디지털 메이커 교육을 통한 디지털 리터러시 사업에 앞장섰다.

 

하은호 군포시장은 이번 대한민국 평생학습도시 좋은 정책 선정을 통해 군포시의 우수한 평생교육 사례를 알리게 되어 기쁘다앞으로도 디지털 학습 격차를 줄이고 디지털 리터러시 사업을 지속 추진하여 좋은 평생학습 환경을 구축하는데 힘쓰겠다고 밝혔다.

 

최근 군포시는 수리산상상마을을 군포시 평생학습 거점기관으로 정체성을 확립하고자 시민이 이해하기 쉬운 직관적인 명칭인 평생학습마을로 바꾸어 생애주기에 맞는 세대별 학습과 활동 지원을 위한 평생학습마을 역할을 강화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