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눌수록 커지는 이천꽃 나눔 행사! 화훼인들에게 작은 도움의 손길이 되길…
상태바
나눌수록 커지는 이천꽃 나눔 행사! 화훼인들에게 작은 도움의 손길이 되길…
  • 길민정 기자
  • 승인 2020.03.05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시(시장 엄태준)는 4일 코로나-19 발생 및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화훼농가를 돕기 위해 이천꽃 나눔 행사를 실시했다.

이천시는 147농가(69.7ha)에서 절화, 분화, 초화류 등 다양한 화훼를 생산·출하하고 있으나 코로나-19 발생으로 각종 행사 및 축제가 취소되어 많은 화훼농가가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다.

이에 이천시도시농업연구회와 함께 이천에서 생산되는 프리지아, 라넌큘러스, 스토크, 석죽 등을 구입(약 3,000송이)하여 장식용 꽃통에 담아 관공서(21개소) 및 사회단체(2개소)에 전달했다.

행사를 주관한 이천시도시농업연구회 심재순 회장은 “코로나-19 여파로 졸업식·입학식 등 각종 행사가 취소되어 화훼농가가 어려운 상황인데 이번 행사를 통해 화훼농가를 비롯한 이천시민에게 힘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화훼농가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꽃 소비 촉진운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방안을 연구하고 있으며, 더불어 현장 기술보급을 통해 어려움을 함께 극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