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주시 글로벌봉사단 백신 접종센터 통역봉사 출동!!
상태바
여주시 글로벌봉사단 백신 접종센터 통역봉사 출동!!
  • 길민정 기자
  • 승인 2021.08.20 09: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3주간 외국인 노동자 코로나19 백신 예방접종 시 통역봉사 지원

 

여주시 글로벌봉사단(단장 김홍화)은 8월 17일부터 9월 3일까지 여주시 코로나19 백신 접종센터에서 외국인 노동자에게 예방접종에 관련 통역봉사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이번 통역봉사는 태국, 베트남, 캄보디아, 중국, 일본, 필리핀, 우즈베키스탄 등 대표, 부대표, 회원들이 현장에서 동선 안내, 코로나19 예방접종 예진표 작성, 의사 예진, 이상반응 안내 등을 본국어로 통역지원하고 있다.

또한, 통역지원이 되지 않는 언어권의 외국인 노동자의 경우 의사소통이 어려울 때는 전화통역 또는 예진표 번역본을 활용하여 안내하고 있다.

백신 접종한 노동자 A씨는 “접종시 의사소통이 안 될까봐 걱정했었는데 통역봉사자들이 예방접종 후 이상반응이 있을 때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 것까지 본국어로 자세하게 알려줘서 안심하고 걱정이 사라졌다.”고 말했다.

여주시 글로벌봉사단은 2016년 5월 출범하여 39명의 결혼이민자들로 구성된 봉사단체며, 초기 입국자 통․번역 및 생활지원, 어려운 다문화가정 발굴, 다양한 정보제공, 지역 내 자원봉사활동 등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여주에 입국하여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결혼이민자가 있을 경우 여주시청 여성가족과(☎031-887-2589)로 연락하면 여주시 글로벌봉사단과 즉시 연계하여 도움을 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