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립노인요양센터 – 군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군포시자살예방센터 입소 어르신 지원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군포시립노인요양센터 – 군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군포시자살예방센터 입소 어르신 지원 업무협약 체결
  • 길민정 기자
  • 승인 2022.02.21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군포시립노인요양센터(원장 수안스님),군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군포시자살예방센터(센터장 홍나래)

 

군포시립노인요양센터(원장 수안스님)는 2월 17일 군포시정신건강복지센터(부설)군포시자살예방센터(센터장 홍나래)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업무협약은 우울감이 있거나 정신건강에 어려움이 있는 입소 어르신에게 전문 인력이 제공하는 정신건강 상담, 교육, 프로그램 등을 통해 건강하고 편안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기여하고자 마련했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으로 입소 생활 어르신 상담을 통해 심리적 안정감을 높이고, 어르신의 질환에 대한 의학적 진단과 견해를 돌봄 종사자에게 제공하여 돌봄의 질을 높이는 등 전문 인력 양성에도 기여할 것이다, 또한 입소 어르신뿐 만 아니라 돌봄 종사자의 정신건강을 위한 상담과 교육을 통하여 건강한 근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군포시립노인요양센터 원장 수안스님은 “코로나19로 인한 외부단절로 인해 우울감 등 정서적으로 어려움이 있는 어르신을 위한 소중한 기회이며, 이를 통해 어르신이 건강하고 편안한 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는 다짐과 함께 감사인사를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