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희망 만들 기업체․구직자 만남 주선
상태바
군포시, 희망 만들 기업체․구직자 만남 주선
  • 길민정 기자
  • 승인 2019.09.27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반기 채용박람회 10월 17일 시청 대회의실에서 개최

군포시는 10월 17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시청 2층 대회의실에서 올해 두 번째 대규모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지난 4월 19일 25개 기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개최된 상반기 대규모 채용박람회에서는 475명의 구직자가 현장 면접에 참여, 총 29명의 취업이라는 성과를 거둔바 있는 시는 이번 가을에 더 좋은 결과를 기대하고 있다.

이를 위해 시는 군포뿐만 아니라 인근 지역의 20여개 기업체가 참여해 최소 100여명의 인재를 구인 예정인 하반기 채용박람회에서 기업체와 구직자 모두에게 효율적인 현장 채용 면접 및 만남의 장을 제공할 계획이다.

특히 참여 기업체를 다양한 업종에서 우수 기업들로 선별해 폭넓은 구직 기회를 보장하고, 최신 일자리 정보와 전문적 취업 상담 서비스 등도 제공해 취업률 증가를을 꾀할 것이라고 밝혔다.

이 외에도 시는 행사 당일 기업체 채용 면접이 실시간으로 진행되는 상황에 맞춰 박람회 현장에서 구직자들을 위한 이력서 작성 및 면접 클리닉, 이력서용 사진 촬영, 일자리 상담 등을 진행하는 취업 지원행사도 운영할 예정이다.

참여 희망 구직자는 사전 신청 없이 이력서와 신분증 등을 지참해 행사장을 방문하면 되며, 참여기업 정보는 11일부터 군포시청 홈페이지(www.gunpo.go.kr→열린정보→새소식)에서 확인 가능하다.

유형균 일자리정책과장은 “군포첨단산업단지에 입주한 태성산업과 빌리엔젤 등 유망 중소기업, 롯데마트와 이마트 트레이더스 같은 대형 유통업체의 참여가 확정적”이라며 “건실한 기업들이 많이 취업박람회에 참여하고, 취업이 많이 성사될 수 있게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말했다.

기타 더 자세한 정보는 군포시일자리센터로 문의(390-0347, 0227, 0613~4)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